2023년 8월 4일 이슈 분석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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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 기사 내용
日 'K뷰티' 돌풍 심상치 않네…샤넬 앞세운 '1위' 무너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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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주춤한 'K뷰티'가 일본에서 날아올랐다. 한국 화장품의 수입 규모가 30여년째 1위를 지키던 프랑스를 처음 꺾었다. 4일 일본 수입화장품협회에 따르면 2022년 한국 화장품 수입 규모는 775억엔(약 7068억엔)으로 764억엔의 프랑스를 앞섰다. 랑콤, 샤넬과 같은 고급 브랜드를 내세워 일본 시장에서 30년 가까이 1위를 지키던 프랑스는 2위로 밀려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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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기사 링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876054?sid=104
화장품 주도주 1
오가닉티코스메틱
1. 오늘 흐름
등락율(전일대비) : (+29.58%)
거래량(주) : 14,913,065
2. 어떤 기업인가?
실질적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해천약업'을 통해 유아용 화장품 제조사업 등을 영위 중이며 "티 베이비(TeaBaby)"를 브랜드 보유하고 있음. 유아 피부에 부합하는 화장품을 제조를 위해 화학 원재료(합성 화합물)에 차에서 추출한 사포닌, 폴리페놀, 산차(동백)오일 등 천연 원재료를 첨가하여 모든 제품을 생산 중. 카이나화장품유한공사를 통한 OEM 방식과 자체 생산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대리상이 동사의 주요 고객임.
3. 기업차트 (일봉) - 출처 : 네이버 증권
4. 기업재무 - 출처 : 네이버 증권
5. 투자자별 매매동향 (거래량) - 출처 : 네이버 증권
화장품 주도주 2
실리콘투
1. 오늘 흐름
등락율(전일대비) : (+15.98%)
거래량(주) : 11,048,895
2. 어떤 기업인가?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5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3. 기업차트 (일봉) - 출처 : 네이버 증권
4. 기업재무 - 출처 : 네이버 증권
5. 투자자별 매매동향 (거래량) - 출처 : 네이버 증권
화장품 주도주 3
코스나인
1. 오늘 흐름
등락율(전일대비) : (+13.92%)
거래량(주) : 11,659,412
2. 어떤 기업인가?
동사는 통신기기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목적사업으로 2001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화장품 제조, 생산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중국 상해지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판매과 국내 본사에서 진행중인 화장품 제조업으로 나뉘어짐. 동사는 화장품 전 제품군을 OEM, ODM , OCM을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음. 국내ODM/OEM 아웃소싱이 증가하는 상황에 따라 생산대응능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음.
3. 기업차트 (일봉) - 출처 : 네이버 증권
4. 기업재무 - 출처 : 네이버 증권
5. 투자자별 매매동향 (거래량) - 출처 : 네이버 증권